전에 봤던 JS Test Driver(이하 JTD)의 플러그인이 개발 되었다고 하여 한번 사용해 봤다.

먼저 JTD가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서는 전에 적은 JTD사용기를 읽어보길 바란다.

기존에도 js에 테스트 결과를 IDE에 볼수 있는게 편리 했는데 이번 플러그인은  JsUnit과 유사하게 보기 좋은 인스턴스 메시지를 보여준다.

JsUnit의 다른 점은 각 브라우져 별로 확인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정말 편하다.

아래의 그림을 보면 좀더 쉽게 이해가 갈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서 보듯이 각 브라우져별로 테스트 결과를 알수 있다.(다만 속도는 정확하지 않은듯)

JTD가 사용법이 바뀐건 아니니 간단히 플러그인 사용법을 적을까 한다.

먼저 이 플러그인은 eclipse에서만 작동된다.(aptana는 작동을 안함.)
  1. 플러그인 사이트에서 인스톨을 한다.( http://js-test-driver.googlecode.com/svn/update/)
  2. window -> show view -> other -> javascript -> JsTestDriver 선택 (위에 같은 그림의 패널이 나옴)
  3. perferences에 가서 JS Test Driver에 port와 각 브라우져의 실행 파일을 지정한다.(위에 각 브라우져의 로고가 클릭이 가능함)
  4. 희안하게 3번에서 적용후 끄고 켜야지만 적용이 됨.
  5. 원하는 프로젝트에 run configuration을 들어가 JsTestDriverTest에 해당 프로젝트를 지정하면 바로 conf파일을 바로 읽음.(여기서 conf파일이 해당 프로젝트에 바로 밑에 있어야함.)
  6. 다시 끈후 켠다.
위에 까지 하면 사용할 준비가 되었고 사용법은 간단하다.
  1. 아래 그림에서 run버튼을 누른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위의 3번에서 지정한 브라우저의 로고를 클릭한다.(클릭을 하면 브라우져가 캡쳐가 됨)
  3. 테스트를 돌리고 싶은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후 Run as로 들어가 JTD를 클릭하면 상단의 첫번째 그림처럼 결과가 확인 가능하다.

간단히 써본 소감은 기존에 비해서 인스턴스 메시지가 이뻐진듯.

다만 fail일 경우 몇가지 단점들이 보인다.
일단 에러메세지는 많이 난감하네 나온다.
또한 메소드를 클릭하면 해당 부분으로 점프 하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

다른건 많이 안써봐서 잘 모르겠음 -_-;



자세한 사용법을 원하면 원글을 확인 하기 바란다.


Posted by 전용우
,